나의 가치를 나는 아는가





먼저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라. 이것만큼 소중한 것은 없다.
자신의 가치를 발견하지 못한 사람은 스스로를 함부로 대한다

-장자-

나의 가치를 나는 확실하게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주변 사람들을
통하여 떄떄로 감사함을 느끼며 알게 된다. 이야기를 들으면 아첨과
진심을 자연스레 구분하게 된다. 그래서 나는 꽤 많은 것들을 새롭게 알았다.
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. 대개 좋게 생각해주는 것 같아서
기분은 좋다. 하지만 이걸 어떻게 잘 유지하느냐가 진짜인 것 같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진실을 말할 때

솔직히 알다가도 모르겠다

패배에서 얻은 것